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튼튼하고 안전한 집’ 베트남 이웃들의 오랜 바람을 이루어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by 한별이랑 2022. 3. 10.

 

 

2020년, 베트남 정부는 국가유공자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각지에서 주택신축사업을 펼쳤는데요

2022년까지 이른바 ‘대단결의 집’ 100채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NGO 등 각 분야 단체에 지원을 요청했어요.

 

기존 목조주택 외부와 내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베트남 인민원조조정위원회(PACCOM)의 요청으로 

타이응우옌성 딘호아현 디엠막 지역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기로 했어요.

디엠막은 우기에 홍수가 자주 일어나는 지역이지만 

주민 대부분은 초가지붕이나 슬레이트 지붕을 얹은 목조주택에 거주하고 있었어요.

거듭되는 비 피해로 무너질 위험을 안고 있는 집이 많았어요.

 

신축주택 외부



디엠막 인민위원회의 추천으로 국가유공자 가정 2곳을 포함한 

5가정이 지원 대상으로 정해졌고

10월 15일, 본격적인 주택신축공사가 시작됐어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에서는 주택 5채의

신축 비용 총 7억 3천만 동 중 지원 대상 가정 부담금을 제외한 

2억 5천만 동을 지원했어요. 한 가정에 5천만 동씩이예요.

12월 25일, 공사를 모두 마치자 낡고 허물어져 가던 집이 있던 자리에 

벽돌과 콘크리트로 지은 번듯한 집이 들어서기도 하고, 

옛집을 잇달아 만든 새 건물이 세워지기도 했어요^^

 

디엠막은 우기에 홍수가 자주 일어나는 지역인데

주민 대부분은 초가지붕이나 슬레이트 지붕을 얹어

비 피해로 무너질 위험을 안고 살아갔는데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에서 지원을 해

튼튼하고 안전한 집이 만들어졌다니 너무 다행이고 기쁘네요

베트남 이웃들의 오랜 바람을 이루어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에게 감사드려요^^